🌟 [ 64 ] [뉴스라이더] 빅텐트의 꿈 11일 만에 깨져...새로운미래 어떤 활로 모색할까? / YTN
( 2416 viewed : 23 like : 18 comments ) ■ 진행 : 김대근 앵커
■ 전화연결 : 김종민 새로운미래 공동 대표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라이더]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앵커]
빅텐트의 꿈이 11일 만에 깨졌습니다. 극적으로 제3지대 통합을 이뤘던 이낙연·이준석 공동대표가 어제결별 선언을 했는데요. 먼저 김종민 최고위원, 그러니까 새로운 미래 측이죠. 김종민 최고위원을 전화로 연결해서 입장을 들어보겠습니다. 김종민 최고위원님 나와 계십니까?
[김종민]
제가 개혁신당은 어제 부로 탈당을 했고요. 그래서 제 직함이 개혁신당 최고위원에서 다시 원래대로 새로운미래 공동대표로 돌아갔습니다.
[앵커]
법적 절차가 남아 있는 것 같아서 이렇게 설명을 해 드렸는데 새로운 미래.
[김종민]
원래 법적 절차는 진행이 안 됐던 거니까요.
[앵커]
어제 결별 기자회견을 하셨고 헤어질 결심을 한 가장 큰 이유가 뭔지 먼저 여쭤봐야겠는데요.
[김종민]
구구절절 다 말씀드릴 필요는 없을 것 같고요. 그러니까 저희가 제3지대 정당을 하겠다고 한 이유는 1, 2지대가 가지고 있는 패권, 사당화 이런 것에 대해서 민주적인 정당을 해 보겠다, 이렇게 해서 시작한 거거든요. 그런데 정당의 가장 핵심 기능이 정책을 국민들한테 제안하는 것, 그다음에 인물을 추천하는 것. 정책제안하는 게 공약이잖아요. 인물을 추천하는 게 공천이에요. 그러니까 공약과 공천이 정당의 본질 기능인데, 이 본질 기능이 민주적인 절차가 아니고 공약은 이준석 대표 개인에게, 또 공천은 김종인 공관위원장에게 이렇게 전권 위임을 하자는 안을 가지고 계속 밀어붙이는 것을 보고 이건 민주적인 정당이 되기가 어렵겠다라고 결론을 내리게 됐죠.
[앵커]
선거 과정에서 홍보와 정책제의를 이준석 대표에게 위임하는 안은 의결을 했는데 이걸 보고 정책은 결국 이준석 대표가 다 끌어가겠다, 이렇게 보셨다는 거고요.
[김종민]
끌어가는 건 괜찮아요. 의사결정 과정을 안 거치고, 최고위원회 검토를 거쳐서 하자, 제가 제안드린 게 마지막 제안이 그거였는데 그게 안 받아들여지는 걸 보고 이건 민주적인 정당 원칙에서 탈선이다, 저는 이렇게 본 겁니다.
[앵커]
이낙연 대표가 선대위원장 역할을 맡기로 하지 않았습니까? 어떤 역할을 예상하셨습니까?
[김종민]
총괄선대위원장이니까 선거 전체의 전략이나 방향을 지휘하는 건데 아무래도 사람마다 능력이 다르니까요. 홍보라든가 전략기획이라든가 아니면 메시지라든가 유세라든가 역할에 따라서 여러 분들이 각각의 역할을 하고 이 전체를 융화시키는 이런 역할이라고 보고요. 대체적으로는 유세를 통해서 국민들에게 직접 호소하는 그런 역할이 총괄선대위원장의 주된 역할이었겠죠.
[앵커]
하지만 정책과 공천과 관련해서는 배제될 것으로 보이는 그런 분위기였다, 이런 말씀이시군요.
[김종민]
분위기가 아니고요. 그런 방침을 굳혀서 그걸 공식화해서 밀어붙이니까 그건 무슨 지분 싸움이 아니에요. 어떤 정당의 민주적인 원칙, 이 문제에서 벗어났다고 본 거죠.
[앵커]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이 공천과 관련해서 역할을 할 것이다, 이렇게 예상되는 상황이라고 말씀해 주셨는데 이준석 대표 같은 경우에는 이낙연 대표도 김종인 위원장을 모시도록 연락해 달라 이런 취지로 얘기했다고 해서요. 이건 어떻게 봐야 됩니까?
[김종민]
그러니까 자꾸 말 가지고 이리저리 약간 변명이 되는 얘기를 하는데. 그냥 이런 겁니다. 김종인 대표가 . (중략)
▶ 기사 원문 : [ 🔗 클릭‼️ ] 제보 하기 : [ 🔗 클릭‼️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 🔗 클릭‼️ ] YTN 무단 전재, 재배포금지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 2024-02-21T00:09:43Z ] :flashminiupdate:2024-11-12
:::: 내 유튜브 채널 방문 @ Original Cr. ( [ 🔗 클릭‼️ ] )
[64D] [뉴스라이더] 빅텐트의 꿈 11일 만에 깨져...새로운미래 어떤 활로 모색할까? / YTN [ 한국 소식 ]
한국 소식
( 10 페이지 ) :: 1 2 3 4 5 6 7 8 9 10 ▶️ ⭕️
🌟 0
[K-POP IN PUBLIC TÜRKİYE] AESPA (에스파) - WHIPLASH DANCE COVER by ORION
🌟 0
KPOP RANDOM DANCE |NEW SONGS AND POPULAR|
🌟 0
JENNIE (제니) - MANTRA ♡오후(월수금)K-POP♡ 커버댄스 DANCE COVER 직장인/학생 #한국트레이너진협회(동작지부)
🌟 0
[KPOP IN PUBLIC LA] BABYMONSTER (베이비몬스터) - DRIP’ Dance Cover
🌟 0
요즘 왜 하지원이 핫한지 보여주는 댄스공연 #하지원 #하지원치어리더 #hajiwon #원주db프로미 #공연 #shorts